소개

이 스크립트는 게임 실행 중에 작성한 코드를 바로 실행해볼 수 있는 스크립트입니다. 게임 실행 중에 디버그 용으로 특정값을 바꾸거나 코드를 작성해 바로 테스트하려고 할 때 사용하면 좋을 거라 생각됩니다. 모든 값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실제 배포되는 게임에 스크립트를 포함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Font는 나눔 고딕 폰트가 적용되어있기 때문에 실제 보이는 화면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Window_Message 스크립트와 Game_Interpreter 스크립트에 적용되어있는 Fiber가 적용되어있습니다. Fiber는 별도의 루틴이기 때문에 다른 스크립트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 



피버는 입력 모드에서만 동작하며 입력 모드에서는 피버로 인해 캐릭터 움직임이 고정되고 오직 텍스트의 입력만 할 수 있게 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피버 업데이트 중에는 $game_map 스크립트가 아예 업데이트 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들도 멈춤 상태가 됩니다.


사용법

DLL 파일을 게임 디렉토리에 위치시킨 후 스크립트를 복사해 Main 위 소재 밑 빈 공간에 스크립트를 추가 삽입하세요. DLL 파일은 IME 에디터(Edit Box)에서 조합해놓은 문자열을 가져오는 역할을 합니다. 




입력된 코드는 실제 게임에 반영되기 때문에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코드는 해석 과정을 거친 후에 실행되는데 성공적으로 실행되면 별도로 켜놓은 콘솔 윈도우에 해당 코드의 구문 분석 정보가 출력됩니다.


입력은 ` 키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링크

스크립트 : https://github.com/biud436/RGSS3/raw/master/CommandPrompt/CommandPrompt.rb

DLL : https://github.com/biud436/RGSS3/raw/master/CommandPrompt/RSEditHost.dll